본문 바로가기
쓸모있는 생활정보/요즘이슈

나혼자산다 유아인 테슬라 모델X 전기차 가격

by 초짜랑랑이 2020. 6. 23.

 

지난주 나혼자 산다 유아인 편에서 유아인이 타고 나온 차는 바로 바로 테슬라 모델X SUV 전기차 입니다. 

주차장에서 모델 X가 들어오는 소리는 잡음 없이 우주선 소리~  위잉~ 하며 제 앞을 지나가곤 하죠. 

 

아, 제차 까망블랙렉스루거는 320D(G20, 19년 11월식) 입니다.  나름 디젤 중에선 조용한 편인데 역시 전기차, 그것도 테슬라 모델X 앞에서는 왜이리 소리가 요란한지요. 

 

자, 테슬라 모델X의 제원부터 보시죠. 

 

▶▷ 제원

테슬라 모델X 중량 2,605KG으로서 약 2.6톤의 어마무시한 중량을 자랑합니다.  적재공간은 동급 SUV중에서도 경쟁력 있는 2,487리터이며 17인치 터치스크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제로백 가속도는 2.8초는 SUV 통틀어 Top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보통 전기차는 정지상태에서 악셀을 밟으면 바로 가속도로 나갈수 있기 때문에 위험하면서도 운전자에게는 짜릿한 감성을 느끼게 해줍니다. 

최대 정원은 7명이며 1번 충전시 421km를 주해할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테슬라모델X의 외관 특징을 봅시다. 

 

▶▷ 외관

아래 보이는 사진은 팔콘 윙도어 입니다.  슈퍼카에서만 보았던 윙도어 이죠.  SF공상영화를 어릴때 보면서 펌프에 바람이 빠지며 열리는 우주선 내 도어들 처럼 같은 소리를 내며 살며시 열려 집니다. 닫을때도 좌석쪽에 있는 것을 누르면 자동 닫히게 되니 억지로 팔을 들지 않아도 됩니다.  

 

전장은 5,037~5,052mm 이며 전폭은 1,999~2,070mm 입니다.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테슬라 칼라 입니다.  이건 저의 개인적인 의견인데 칼라가 조금더 다양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단일 칼라로 어찌 보면 슈퍼카 인데 너무 칼라가 단조롭다는것이 아쉽습니다.  테슬라모델X 외관색상은 블루메탈릭과 레드멀티코트에서 강렬한 인상을 주기도 하지만 무언가 아쉬운 시그니처 칼라 5가지 입니다. 

다만, 20인치 오닉스 블랙 휠과 유선형으로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한 날렵한 곡선은 예술입니다. 

 

▶▷ 내관

여러 기능들이 있지만 17인치 대형 스크린을 통한 차량 안내/관리는 최고라고 자부할수 있습니다.  터치를 통해 각종 미디어와 네비게이션은 물론 이고 차량 관리까지 가능합니다. 

 

테슬라 모델X는  파노라마 현존하는 차량 중 가장 광활한 글래스 파노라믹 윈드실드가 탑재되어 실내에서도 아름다운 하늘과 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된 솔라 틴팅과 넓게 확보된 시야가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에게 뛰어난 가시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오토파일러과 완전 자율주행

오토파일럿이란 주행주인 차선의 차량 및 보행자에 맞춰 차량의 조향, 속도 조절 및 차량제동을 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완전 자율주행은 내비게이트온오토파일럿 기능(교차로와 저속 주행 차량 추월 기능 등)과 자동주차, 자동 차선변경 등의 기능을 말합니다.  

 

▶▷ 테슬라 모델X 가격

롱레인지의 경우 1.16억원 수준,  퍼포먼스의 경우 1.36억원으로 약 2천만원 더 비싸다고 합니다. 

 

 

나혼자산다 유아인씨의 차량인 테슬라 모델X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